기업 개요
동사는 1973 년 5 월에 설립, 2001 년 1 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구 상호명: 바이오제네틱스→경남바이오파마→블루베리엔에프티→ 현재: 블레이드 Ent)하였다. 본업은 라텍스고무제품 생산 및 판매업을 영위한다. 매출비중은 제품 매출 78.0%, 상품 매출 약 18.7%, 기타 매출 3.3% 이다(23 년 3 분기 기준).
투자포인트
1. AI 버츄얼 3 인조 걸그룹+가상챗봇 플랫폼 PINKVERSE: 동사는 자회사 ‘블레이드 AI’를 통해 1) PINKVERSE: 가상 챗봇 플랫폼으로서 캐릭터와 실시간으로 1:1 대화가 가능하고, ‘PINK 크레딧’을 활용한 현금결제 랭킹 시스템 2) Virtual Studio: 3D 모션캡쳐 및 MCN 을 활용한 다양한 종류의 사업&콘텐츠 제작 3) 음성합성 기술: 보이스&보컬 음원 합성을 통해 다양한 페르소나 생성 및 채팅에 활용하여 TTS 형식으로 운영 4) AI 버츄얼 미소녀 3 인조 걸그룹 데뷔 예정: 자체 자작한 버츄얼 캐릭터를 활용하여 콘텐츠 제작&업로드를 통해, ‘알파(Alpha)세대’ 에게 익숙한 ‘AI IDOL’을 국내 3 사 공중파 음악 방송 등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2. STO 발행사로써 금융권(은행&증권사)과 본격적 협업: 블레이드 Ent 는 동사가 보유한 원천 IP(예: 드라마&영화 등)를 타겟으로 STO 를 발행하며, NH 농협은행 등이 결성한 STO 컨소시엄에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키움증권과도 STO 사업 관련 MOU 를 체결하였다. 최근 한국거래소가 금융위원회에 STO 유통시장 개설을 위한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신청하면서 빠르면 올해 안에 장내 유통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어, 토큰증권 투자의 개화시기가 임박한 시점에서 STO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블레이드 Ent 의 가치가 부각되고 있다.
3. K-POP 남녀 신인 아이돌 데뷔 예정&자체 콘텐츠 제작으로 원천 IP 확보: 자회사 ‘블레이드 뮤직’을 통해 내년(24 년)도에 K-POP 아이돌을 남녀 각각 1 개 그룹씩 데뷔시킬 계획이다. 또한 올해 ‘스타빌리지엔터인먼트’의 지분을 100% 인수하고, ‘제이플랙스’와의 합병을 통해서, 다양한 아티스트들을 보유하게 되었다. ‘블레이드 미디어’를 통한 다양한 포맷의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고, 영화의 직접 제작&공동투자로 판권을 확보하여 본격적인 K-Contents 원천 IP 확장을 진행 중이다. 내년부터는 K-Contents 관련 오프라인(예: 아이돌&드라마&영화 등)과 온라인(버츄얼 아이돌 등) IP 가 더해져서 실적과 모멘텀이 본격적으로 증가하는 한 해가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