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개요
동사는 2016 년 5 월에 씨제이앤엠의 드라마사업부분이 물적분할되어 설립되었고,
2017 년 11 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다. 드라마의 기획&제작과 판매&유통을
하며, 매출비중은 편성 33.11%, 판매 56.57%, 기타 10.32%이다.
투자포인트
1. 올해는 신규 제작 32 편+α 및 글로벌 OTT 향 공급 확대: 올해는 동사가
본격적으로 제작편수를 증가시키는 한 해이다. 신규제작 IP 를 최소 32 편(TV 향
19 편 + 글로벌 OTT 향 12 편)이 계획되어 있다. 티빙&쿠팡플레이와 같은 국내
OTT 를 비롯하여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애플 TV, 아이치이 그리고 추가적인
글로벌 OTT 향 콘텐츠 공급이 예상되고, 작품 수의 증가에 따른 Q 의 증가와
플랫폼들의 콘텐츠 확보 경쟁으로 인한 P 의 증가가 동시에 진행되는 시점이다.
2. 텐트폴 신작 기대감 및 글로벌 OTT 들의 구작 구매 가능성: 올해는 ‘우리들의
블루스(4 월 방영 시작)’, ‘환혼(6 월 방영 예정)’, ‘The big Door Prize(애플 TV 향, 올해 방영 예정)’ 등 텐트폴 IP 라인업
및 글로벌 OTT 사의 동사의 구작에 대한 구매가 2~3 분기에 성사될 가능성이
높아 추가적인 실적 모멘텀으로 이어질 것이다.
3. 투자의견 매수(BUY) 및 목표주가 120,000 원을 제시하며 커버리지 개시: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서 투자의견 매수에 목표주가 120,000 원을 제시하며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Valuation 방식은 P/E Valuation 을 사용하였다. 2022F EPS
2,345 원에 Target Multiple 50.0 배를 적용하여 목표주가 120,000 원(상승여력
43.9%)을 산출하였다. 올해는 예상 매출액 6,051 억원(YoY +24.2%), 영업이익
730 억원(YoY +38.9%)를 전망한다. 올해는 동사 제작 드라마의 Captive 를 비롯한
글로벌 OTT 향 판매가 증가하고, ASP 의 성장으로 매출과 수익성이 동시에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내년도는 예상 매출액 6,810 억원(YoY +12.5%) &
영업이익 916 억원(YoY +25.5%)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이어질 것이다. 최근
넷플릭스의 가입자 감소로 인한 관련 섹터들이 주가 조정 및 우려가 증가했지만
콘텐츠 공급의 Shortage 는 지속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글로벌 OTT 들의 국내
콘텐츠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증익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현재의 주가의 단기 급락은 좋은 매수기회라 판단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