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개요
동사는 1997 년 10 월에 설립되었고, 2021 년 5 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다.
색조화장품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며, 매출비중은 LIP 60%, EYE 35%, BASE
1%, 기타 4%이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국내 56%, 북미 14%, 아시아 11%, 중국
10%, 유럽 9%이다.
투자포인트
1. 위드코로나 시기가 다가오면서 색조화장품 판매 증가 기대감: 동사는
색조화장품을 전문적으로 개발&생산하는 100% ODM 전문업체로서, ‘립스틱,
립틴트’ 등의 입술화장용 제품(LIP)의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약 60%를
차지한다. 특히 입술 틴트 제품은 국내 대부분의 브랜드가 동사의 제품을
공급받고 있다. 그러나 COVID-19 로 외출시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하게 되면서,
입술화장용 제품(LIP)은 매출액이 YoY 12%가 감소하였다. 올해부터는 이미 미주와
유럽의 주요 선진국들은 마스크를 벗는 위드코로나 시대로 접어들기 시작했고,
우리나라도 겨울이 지나가면 마스크를 점진적으로 벗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입술화장용 제품(LIP)의 수요가 큰 폭의 회복 및 성장이 기대되는 시점이다.
2. 중국법인의 성장세 지속 및 올해 중순 ‘상해 2 공장’ 가동 예상: 중국법인은
‘궈차오(國潮)’ 열풍으로 중국내 로컬 브랜드를 집중 공략하면서 로컬 브랜드
고객사의 매출 비중이 78%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중국법인의 매출비중 1 위의
로컬브랜드의 매출액도 YoY 27 배가 증가하였다. 동사는 중국시장의 수요 증대에
대응하기 위해 CAPA 1500 만개 수준의 ‘상해 제 2 공장’을 올해(22 년) 7 월부터
가동을 목표로 증설 중이다. ‘상해 제 2 공장’이 완공되면 올해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CAPA 증설의 효과로 중국법인의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3. 올해는 위드코로나와 중국법인의 성장으로 사상최대 실적 전망: 2021 년
연결기준 매출액 913 억원(YoY +17%), 영업이익 25 억원(YoY -119%)를 기록하였다.
21 년도는 국내에서 LIP 제품의 매출 부진과 CAPA 확장(신공장 가동, 자동화 설비
구축 등), 사업포트폴리오 확대(예: BASE 품목 확대)로 일회성 비용이 증가하였다.
2022년도는 연결기준 예상 매출액 1213억원(YoY +32.9%), 영업이익 191억원(YoY
+664%)를 전망한다. 위드코로나 정책으로 마스크를 벗으면서 동사의 주력제품인
색조부문의 LIP 관련 매출이 국내 시장을 포함해서 글로벌 시장까지 회복을 넘어
성장할 전망이고, 중국에서 로컬브랜드향 매출 증가와 제 2 상해공장 가동시
본격적인 중국법인의 실적 향상이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