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Q21 부터 해외 진출 본격화 2020 년 9 월 일본에서 덴마크 바이오스토리(덴마크 유산균 이야기 일본판) 판매를
시작으로 해외 진출을 본격화 하고 있음. 중국에서는 1 위 회원제 할인점
샘즈클럽에 입점하여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한 ‘하이앤고고’ 밀크파우더 판매를
확대하고 있고, 6월에는 중국 내 판매 1위 왕홍 ‘웨이야’가 타오바오에서 방송을 할
예정. 3Q21 에는 베트남 현지에서 매장을 오픈해 ‘하이앤고고’를 주력으로 판매를
시작하고, 4Q21 에는 아마존에서 ‘덴마크 유산균이야기’ 판매를 시작할 것. 국내를
넘어 해외 매출이 본격화되는 원년이 될 것
- 3Q21 반려동물 식품(펫푸드) 시장 진출
3Q21 에는 반려동물 식품 출시를 통해 동사가 지분 3.6%를 보유중인 반려동물
토탈케어 플랫폼 펫닥과의 시너지를 확인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펫닥은 국내
최대 수의사 네트웍크를 구축하고 온라인 수의 상담을 진행하는 플랫폼. 반려동물
식품은 새로운 성장 산업으로 건기식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잡은 Denps 의
전략을 반려동물 식품 시장에서도 이어갈 것으로 전망. 현재 반려동물 식품의
90%가 온라인 판매로 진행되고 있어 고마진 사업이 될 것. 또, 동사는 펫닥 내
사료와 영양제 등 반려동물 식품을 독점 공급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어 반려동물
식품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활용될 것
- 제품도 Valuation 도 Premium!!
2021년 매출액은 2,048억(+43.4% y-y), 영업이익은 383억(+49.2% y-y)으로 큰 폭의
성장이 전망됨. 기존 제품의 국내 매출액 1,400 억, 비오팜 매출액 약 450 억, 해외
매출액 200 억으로 추정. 연초부터 4 월까지 중국 매출액이 약 80 억 수준으로 6 월
예정된 왕홍 방송 진행 후 하반기 중국 매출액 증가 추이는 더 가팔라 질 것
(2020 년 연간 중국 매출액은 94 억). 매출액 2,048 억은 2H20 베트남 및 미국 진출,
반려동물 식품 출시에 따른 성장을 감안하지 않은 보수적 추정치. 2021F PER 은
12.8x 로 Peer(뉴트리, 노바렉스, 콜마비앤에이치) 평균 PER 13.6x 대비 저평가 상황.
Peer 대비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이고 있다는 점과 성장 초입구간에 있는 반려동물
식품 시장 진입, 해외 진출 본격화의 원년이라는 점에서 Premium 받기에 충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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