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Corona 시대, 온라인 쇼핑은 지속된다
전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백신 개발 및 접종이 시작되고 있다. 영국과 미국은 이미 노약자 및 의료진을 중심으로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동사에 대한 우려 중 가장 큰 요소는 코로나 사태 이후 오프라인 소비가 늘어나면 동사의 온라인 부문에 대한 실적 역성장인데, 이는 기우에 불과하다는 판단이다.
McKinsey에서 11월 발간한 중국 소비자 리포트는 중국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기반하여 코로나 사태 이후 소비자 온라인 편향 현상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 à 온라인 전환된 소비행태가 사태 이후에도 일부분 온라인으로 유지될 전망이다. 이는 기존 온라인 소비 경험이 없거나 적은 소비자들 (주로 4~50대 이상)이 이에 대한 편리성을 확인한 계기가 되었고,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될 수록 이 소비행태가 습관으로 굳어지기 때문이다.
4Q20 Preview 및 2021 실적 전망
2020년 4분기 실적은 연결기준 매출액 1,747억원 (YoY +29.3%), 영업이익 138억원(YoY+52.8%, OPM 7.9%)를 전망한다. 코로나 3차 확산에 따라 PG 및 온라인 VAN 실적을 일부 상향조정하고 오프라인 VAN 부문을 하향조정하였다. 2021년 연간 실적은 매출액 6,926억원 (YoY+10.9%), 영업이익 554억원 (YoY+29.3%, OPM 8.0%)를 전망한다.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될 수록 소비행태의 온라인 쏠림 현상은 코로나 이후 더 오래 유지될 것으로 판단하고, 이는 백신 접종 및 사태 종료 이후에도 동사의 온라인 부문 실적이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는 이유이다. 또한 PG 부문에서는 해외 가맹점 확대를 지속, 마진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2021년부터 O2O부문 또한 실적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판단한다.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매수”, “94,000원”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83,000원에서 94,000으로 상향한다. 2021년 예상 EPS 1,886원에 Target Multiple을 50배로 상향하였다. 글로벌 PEER인 Paypal (2021E 49x), GMO Payment Gate (120.6x) 등과 비교해도 부담스러운 수준은 아니라는 판단이다.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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