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비톡 해외 진출 임박 바비톡은 하반기 태국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 시작. 국내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앱을 현지화만 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고, 개발에 대한 비용이 추가로 들이 않아 태국에서 발생하는 매출은 그대로 영업이익으로 떨어지는 효과 국내에서 바비톡은 영업이익률이 30%를 넘고 있어 태국 진출은 영업익익률을 개선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 태국 진출 후 베트남, 싱가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으로 해외 진출 확대
- 녹십자그룹으로 최대주주 변경 2020년 3월 13일 최대주주 지분매각 관련으로 메이플투자파트너스를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 메이플투자파트너스는 녹십자 그룹이 LP로 참여 녹십자홀딩스와 녹십자웰빙은 비상장 때부터 동사의 지분을 가지고 있었고 현재는 5.8% 보유 중. 향 후 녹십자 그룹이 된다면 유비케어와 케어랩스가 EMR 시작을 장악하고 병의원 및 약국의 DB를 활용해 굿닥과 시너지 극대화 가능
- 2020년은 실적 Level up의 원년 2020년 실적 증가의 Key는 바비톡의 태국 진출과 비용 감소. 20201년에는 바비톡 해외 진출 확대와 굿닥의 비즈니스 확장, 녹십자 그룹으로의 편입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기대 비용 측면에서는 병의원 접수시스템으로 제공하던 테블릿 PC의 단가를 50% 낮췄고, 바비톡 광고 비용을 대폭 줄임으로 인해 2020년의 총 비용은 2019년 대비 감소하게 될 것 매출액은 +13.7% y-y 증가, 영업이익은 +115.6% y-y 로 크게 증가 12M Fwd PER은 27.5x로 해외 진출이 시작되고 플랫폼 사업의 고정비 레버리지 효과가 나타나는 초입구간이기에 부담 없는 수준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