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경제분석]달러화 지수로 판단해 보는 금융시장 상황 리서치 2019년 12월 06일 3614
Leading_Economy_20191206.pdf

미중 무역협상 불확실성, 중국 이외 지역과의 무역 갈등 문제가 다시 확대된 11월말 이후 글로벌 주식시장이 변동성이 커지거나 조정 국면을 보이는 것과는 달리 미 달러화 지수는 약세를 지속하고 있다. 최근 달러화 약세는 미국 이외 지역의 제조업 지표 개선세로 미국과 미국 이외 지역간의 경제성장률 격차가 축소될 가능성이 있다는데 주로 근거하고 있다. 이는 글로벌 위험 선호도 개선의 핵심 논리이다. 그러나 무역분쟁 문제가 다시 악화될 경우 최근의 달러화 약세는 지속되기 힘들다. 미국 이외 지역의 경기 재악화로 달러화는 safe haven적 성격을 가지게 될 것이고, 위험 회피 성향이 다시 강화될 수 있다. 주식시장 흐름과는 다른 최근의 달러화 약세 흐름은 대선을 앞두고 있고, 지지율도 높지 않은 트럼프 행정부가 궁극적으로 미국 경제에도 좋지 않은 무역 분쟁 문제를 더 악화시키지는 않을 것이라는 기대에 근거하는 것으로 판단한다. 일단 1215일 중국에 대한 추가 관세 부과 여부를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이는 최근 달러화 약세(위험 선호도 개선)가 향후에도 이어질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1차적인 관문이 될 것이다.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