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상(飛上)을 위한 준비 완료
① B737 Section48 생산능력 월 20대 규모 확보
주요 고객사인 BOEING 社 의 B737 기종 생산 대수 증대에 따라 향후 동사의 실적 견인차는 Section 48 이 될 것으로 예상. '17년말 BOEING 社 의 B737 생산 전망을 '17년 월 49대에서 '18년 월 52대, '19년 월 57대로 확대. '18년 4분기 기준 B737 생산대수는 이미 월 평균 57대 수준으로 추정. 이에 따라 '18년말 BOEING 社 의 생산 전망 상향조정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
동사의 Section48 생산 및 출하량은 '18년 1분기 기준 월 4대에 불과하였으나, '18년 4분기 현재 월 12대 수준으로 확대된 것으로 추정. Section48 증량 기조에 따라 '18년 CAPA 증설을 통해 월 20대 생산이 가능한 CAPA 확보. 주요 고객사의 외주 제작 비중 증가하며 '19년 하반기 중 동사의 Section48 출하량 월 20대 수준으로 확대 기대.
② Embraer 社 E2 기종으로 '19년 1분기 본격 출하 시작
동사는 '18년 1분기 Triumph 社 와 6,559억원 규모의 Embraer 社 E2 기종 동체 조립 계약을 체결.동 수주로 Triumph 社 向 수주잔고는 1조원을 초과. 이에 따라 BOEING 社 의 B737 기종으로 편중되어 있던 매출 구조가 다변화될 전망.
Embraer 社 E2 기종에 대한 동체 조립 계약 체결 이후 '18년 3분기부터 납품 및 매출 인식 예정이었으나 고객사 생산 스케줄 지연에 따라 '19년 1분기부터 본격적인 납품이 예상. '19년 Embraer 社 의 E2 기종 인도가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스케쥴 지연 가능성 낮다는 판단. '19년부터 연간 약 200억원의 추가 매출액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
(당사 컴플라이언스의 결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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