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동사의 2가지 투자포인트
투자포인트 1. 블라인드 테스트 3관왕, 스와니코코의 성장 기대 향후 동사의 성장을 견인할 사업은 천연바이오 화장품 브랜드인 스와니코코(지분율 70%)가 될 것으로 전망.
① 스와니코코는 '2018 겟잇뷰티 뷰라벨(화장품 블라인드 테스트 프로그램)'에서 3관왕을 달성. '18년 3월 아이크림 주름개선도부문 1위, 6월 쿠션팩트 지속력부문 1위, 8월 립 틴트 촉촉립부문 1위를 차지하며 인지도와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
② 지난 7월 스와니코코 인수 후 본격적인 유통망 확대 및 마케팅으로 현재 월 매출 25억원 규모로 성장한 것으로 추정. 롭스, 두타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롯데면세점으로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 '19년 상반기 중 올리브영 온라인몰, 홈쇼핑 진출을 계획.
③ 12,000여개의 사후면세점 가맹점을 보유한 글로벌텍스프리와의 시너지 전망. 글로벌텍스프리의 가맹점 활용 및 글로벌텍스프리와 관계가 좋은 파트너사 중 하나인 중국의 알리페이를 통해 스와니코코의 알리바바몰 입점 기대.
투자포인트 2. 사후면세점의 해외 시장 內 성공 가능성 글로벌텍스프리의 가맹점 수는 약 12,000개로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어 향후 중국인 관광객 회복이 빠르게 진행될 경우 가장 수혜를 받을 것. 국내시장 외에도 해외시장 진출을 통한 성장이 기대. 특히 10% 인 한국 VAT(Value Added Tax, 부가가치세) 의 약 2배 수준인 유럽시장 진출을 준비 중.
(당사 컴플라이언스의 결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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