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주가 95,000원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95,000원 유지. 경쟁사 대비 압도적 M/S 1위 기업. 온/오프 유통망을 기반으로 기존 가전제품에서 다양한 생활용품 및 PB(Private Brand)상품, GB(Global Brand)상품, SKU(Stock Keeping Unit) 등 판매 상품군의 다변화 전략으로 구조적 성장기 진입을 반영.
'18년 2분기 실적 전망 '18년 2분기 예상실적은 매출액 1조901억원(YoY+2.5%,QoQ+14.4%), 영업 이익 632억원(YoY+3.2%,QoQ+52.8%) 전망. 안정적 실적전망은 ① 환경가 전(공기청정기, 무선청소기, 건조기&스타일러 등)의 고성장. 건조기와 스타 일러의 시장 침투율이 낮아 향후 성장 가속화 기대. ② 백색가전의 대형화 및 프리미엄화로 역성장 탈피. 성장성 및 수익성 개선 효과 본격화. ③ 옴니/온라 인 매출 성장(‘16년 3천억원à’17년 8천억원)으로 유통채널 변화에 능동적 대응 이 가능한 기업. ④ 최저임금 상승의 영향이 제한적인 특별한 전문 유통사.
유통채널 강화 전략은 하반기 본격화 동사의 ‘18년 유통채널의 특징은 ① 오프라인 매장의 구조적 효율화로 수익성 개선. ‘18년 출점 9개점포, 폐점 3개점포로 누적 점포 수는 468개 점포. ② 온라 인 판매채널의 옴니채널 구축으로 ‘18년 옴니전용 매장 10개점포 확장 전망. 하반기부터 월 기준 2개씩 기존 자가점포를 전환할 계획.
(당사 컴플라이언스의 결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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