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표가 상향, 190,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가 기존 167,000원에서 190,000원으로 상향. 목표주가는 12M Fwd BPS 63,767원에 Target PBR 3.0배 적용. Target Valuation은 과거 ‘14년 다음과 카카오의 합병시점의 Multiple을 반영. 이는 합병이후 다양한 투자를 통해, ‘카카오’의 모바일 플랫폼과 ‘다음’의 광고, 검색 네트워크 등 마케팅 플랫폼 가치의 결합 효과가 현시점에서 본격화되고 있다는 측면을 적용. ROE는 ‘18년 1.0%에서 ‘21년 예상 ROE 5.9%까지 상승 전망.
2. ‘19년 3Q 실적 Review
3분기 연결실적은 매출액 7,382억원(YoY+30.7%,QoQ+6.8%), 영업이익 591억원(YoY+92.6%,QoQ+46.0%) 달성. 영업이익률 2Q19 5.5%→3Q19 7.5%. 컨센서스 및 당사 전망치 매출액 7,634억원, 영업이익 428억원 상회.
<플랫폼-톡비즈,포털비즈,신사업> 3,507억원((YoY+39%,QoQ+7%)부문 성장 동력. ① 톡비즈보드의 광고 노출 트래픽 볼륨과 단가 상승. ② 카카오톡 채널의 스마트 채팅, 원터치 구매, AI챗봇 등으로 비즈니스 파트너와 관계 강화 효과. ③ 톡커머스는 선물하기의 대중화 및 사용의 편리성으로 고성장. ④ 카카오 페이는 3Q19 거래대금 12.9조원, 연간누적 33.6조원 달성.
<콘텐츠-게임,뮤직,유료콘텐츠,IP비즈> 4,324억원(YoY+25%,QoQ+6%)부문은 뮤직, 유료콘텐츠, IP비즈니스 고른 성장세 유지. ① 게임은 향후 모바일 게임의 해외 퍼블리싱 역량 강화 주력. ② 카카오페이지는 경쟁력있는 스토리 IP확대와 3Q 오리지널관 신설 등으로 고성장. ③ 뮤직은 프로모션 효율화 및 503만명 가입자의 ARPU증가로 역대 최대 매출 달성.
3. ‘19년 4Q 실적 Preview
연결 예상 실적은 매출액 8,529억원(YoY+26.7%,QoQ+8.9%), 영업이익 708억원(YoY +1,549.0%,QoQ+19.9%) 전망.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