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동사의 두 가지 투자포인트
투자포인트 1. B737 Section48 납품 확대 주요 고객사인 BOEING 社 의 B737 기종 생산 대수 증대에 따라 향후 동사의 실적 견인차는 Section 48 이 될 것으로 예상. '17년말 BOEING 社 의 B737 생산 전망을 '17년 월 49대에서 '18년 월 52대, '19년 월 57대로 확대. '18년 4분기 기준 B737 생산대수는 이미 월 평균 57대 수준으로 추정. 이에 따라 '18년말 BOEING 社 의 생산 전망 상향조정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
동사의 고객사 內 Section 48 점유율은 '18년초 10% 미만이었으나 '18년 3분기 약 20% 수준으로 확대된 것으로 추정. 이는 글로벌 항공기 시장 호황에 따라 항공기 제조사들의 아웃소싱 비중 증가에 기인. 고객사 아웃소싱 비중 증가에 따라 동사의 고객사 內 점유율은 점진적으로 50% 수준까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 이러한 Section 48 증량 기조에 따라 '18년부터 '20년까지 매년 약 1.5조원의 신규 수주가 예상.
투자포인트 2. 고객 다변화로 실적 안정성 및 성장성 확보 동사는 '18년 1분기 Triumph 社 와 6,559억원 규모의 Embraer E2 기종 동체 조립 계약을 체결. 이에 따라 BOEING 社 의 B737 기종으로 편중되어 있던 매출 구조가 다변화될 전망.
'19년 Airbus 社 등 유럽 고객사 向 신규 수주 확대가 기대. Airbus 社 의 유럽 內 A320 부품 아웃소싱 업체들의 생산능력 한계로 인해 A320 아웃소싱 수요가 확대. 아웃소싱 물량이 유럽 外 지역으로 확대되는 경우 동사와 같은 항공기 부품 업체에게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
(당사 컴플라이언스의 결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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