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과 화장품의 제조, 판매 사업 영위 `85.04월 유니레버PLC와 합작 설립. `93.12월 유니레버PLC 지분 유상감자 및 잔여분 인수, `06년 ‘루나’ 및 `12년 ‘Age 20’s’ 브랜드 런칭. `17.09월 중국 상해 현지법인 설립. 부문별 매출비중(`17.3Q 누계): 생활용품 63.1%, 화장품 36.9% 견고한 시장점유율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생활용품 매출 기반 확보 국내 생활용품 시장은 국내 대형 3사와 다국적 기업들이 과점 경쟁 중. 대규모 생산설비 및 영업망 구축에 따른 높은 초기 투자 부담으로 신규업체의 시장 진입이 어려움. 동사는 스파크(세탁세제), 케라시스(헤어케어), 트리오(주방세제), 2080 (덴탈케어) 브랜드를 보유한 닐슨(Nielsen) Data, `17년 누계판매액 기준 M/S 20. 7%의 2위 사업자(LG생활건강 35.2%, 아모레퍼시픽 11.4%). 트렌디한 제품 개발, 멀티 채널 전략을 통한 화장품 고성장 지속 국내 화장품 시장은 상위 20개사가 전체 시장의 약 80% 수준을 차지. `15년 생산실적 기준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상위 2개사가 M/S 61.8%를 과점. 동사 M/S 1.8%로 이에블씨엔씨, 코리아나화장품 등과 2위권 을 형성. `14년 이후 시장 내 인지도가 높은 Age 20’s 브랜드를 중심으로 화장 품부문 매출 연평균 104.1% 성장, 전사 영업이익률 `14년 1.9%에서 `17.3Q 현재 9.5%로 개선. 공모예정가는 `17년 잠정실적(EPS 1,466원) 기준 PER 19.9배~23.3배 로 국내 비교기업 대비 60% 안팎 할인된 수준. 생활용품에서 화장품까지 안정적인 매출 포트폴리오 보유. 화장품 판 매 채널 확장, 중국 등 해외 진출 확대로 외형 성장 및 수익성 개선 전망. 공모주 제외 실질 유통물량 또한 제한적.
(당사 컴플라이언스팀의 결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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