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높은 객단가) X Q(수요 증가) = 실적 증가
1. 경제 위기 이후 수요 대폭 증가 1) 1~2월 출국자수 전년대비 29.4% 증가 2) 대형 여행사 MS 확대: 2010년 2월 기준 하나투어 시장점유율 14.4%(09년 12.52%), 모두투어 9.33%(09년 7.01%)까지 확대 (시장점유율 = 여행사별 송출객수/전체 송출객수)
2. 1분기 실적 대폭 증가, 2분기에도 추세 지속 1) 1분기 송출객수: 265,321명, 전년 동기 대비 76.8% 증가 2) 1분기 실적 전망: 영업수익 전년 동기 대비 92% 증가한 250억원, 영업이익 전년동기비 1,415% 증가한 50억원 수준 전망 (OPM 20%) 3) 선예약률: 전년 동기비 선예약률 4월 74%, 5월 116%, 6월 266% 증가 (4월 8일 기준)
3. 타사 대비 높은 성장률 1) 기저효과: 09년 1분기 모두투어의 송출객수 감소율 40%, 하나투어(yoy -33%) 보다 감소폭 컸음 2) 높은 ASP: 중고가 패키지 구성비율 높으며, 수요가 지속해서 견조한 흐름을 보이고 있어 할인 정책 사용하지 않음 3) 항공 티켓수수료 감소분 패키지 가격에 전가 4) 중소형 여행사 도산 및 브랜드 파워 상승, 트렌드에 따른 상품 구성력
4. 실적 전망 1) FnGuide 컨센서스: 2010E 매출액 958억원(yoy 56%), 영업이익 133억원(yoy 6,550%), 순이익 114억원(yoy 850%), 2010E PER 22.9배 2) 하나투어 적정 PER 31.5배(과거 3년 평균), 대만 여행업종 2010E PER 31.6배), 모두투어 2위로서 10% 할인한 28.4배 적정 밸류에이션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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