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기업분석] 에프엔씨엔터(173940) - ‘피원하모니’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다 리서치 2023년 06월 19일 8455
Leading_에프엔씨엔터_20230619.pdf

투자포인트


1. 보이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의 본격적인 성장: FNC엔터의 미래인 보이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는 최근 미니앨범 6하모니: 올인(Harmony: ALL IN)’ 의 초동 판매가 약 25만장을 기록하며, 지난 앨범(미니 5)의 약 2배 가량의 초동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새로운 보이그룹 대세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이런 추세라면 이번 미니 6집의 총 판매량은 약 40만장에 가까울 것으로 예상되며, 타이틀곡점프 M/V 조회수도 공개 1일만에 1천만뷰를 기록하면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현재 국내 K-POP신인 아이돌의 대세가걸그룹(: 에스파, 뉴진스 등)’인 가운데, 동사의 의미 있는 보이그룹 아이돌의 성장은 타사와의 차별성을 나타내며, 걸그룹의 수익성이 예전보다 많이 성장했지만 기본적으로 보이그룹의 수익성이 걸그룹 대비 여전히 우수한 점을 감안한다면 피원하모니의 본격적인 성장은 그동안 ‘FT아일랜드, 씨앤블루이후 FNC엔터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다. ‘피원하모니는 북미 지역에서부터 팬덤을 공략하여, 지난 미니 5집에서는 미주 지역에서 성공적인 오프라인 콘서트 투어를 진행하였는데, 이번에는 캐나다 및 중남미 지역에서 월드투어를 개최하며 추가적으로 대양주 or 유럽 지역에서의 월드투어도 추가될 예정이며, 이번 월드투어를 통해서 글로벌 팬덤도 한 단계 Level-Up 될 것이다.   

2. 한국에서 신인그룹 데뷔 및 일본 걸그룹도 확장: 동사는 또다른 보이그룹&걸그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다. 첫번째는 국내에서 보인 밴드그룹 하이파이 유니콘이 올해 6월 말에 데뷔를 앞두고 있다. ‘SBS M’의 보이밴드 오디션 프로그램 ‘The Idol Band: Boy’s Battle’에서 최종우승을 하였으며, 동사의 씨엔블루&FT아일랜드의 계보를 잇는 새로운 보이밴드 그룹으로서 기대감이 높다. 두번째는 ‘FNC JAPAN’ 소속의 5인조 일본인 걸그룹 ‘PRIKIL’이 작년(22) 5월에 일본 NTV의 서바이벌 방송 ‘Who is Princess?’를 통해 데뷔하였는데, 올해는 본격적으로 활동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피원하모니 외에도 하이파이 유니콘 & PRIKIL’까지 아티스트 라인업이 갖춰지는 점에 주목하자.

3. 올해는 실적 회복의 시기: 22년 매출액은 658억원(YoY -11.3%), 영업적자 132억원(YoY 적지)으로 일본에서의 오디션 등의 비용 등이 반영되며 아쉬운 실적을 기록하였다. 올해 연결기준 예상 매출액은 879억원(YoY +33.6%), 영업적자 14억원(YoY 적지)으로 적자폭 감소가 예상되어 실적 개선이 기대되며, 피원하모니가 기대 이상의 실적을 거둔다면 BEP까지도 기대할 수 있다.

이전글 [투자전략] 6월 FOMC 대응전략 2023-06-13
다음글 [투자전략] 2분기 어닝시즌, 실적개선주를 찾아서 2023-06-20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