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역대 최대 매출 달성
2Q20 연결 매출액은 305억원(YoY+82%), 영업이익 19억원(YoY+62%)을 시현했다. 영업이익은 당사 추정치(26억원)보다 부진했으나 매출액은 자사몰 랭킹닭컴 판매 증가로 추정치 293억원 을 뛰어넘는 호실적을 기록했다.
2분기 광고선전비로 34억원(1Q: 27억원) 을 지출했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률은 3.6%(1Q) → 6.3%(2Q)로 개선됐으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32% 증가, 탑라인의 성장세가 돋보였다.
하반기 핵심은 수익성 개선
1) 외형성장 지속: 2020년 상반기 기준 동사 회원수는 123만명으로 2분기에만 17만명의 신규 회원수가 유입, 당사가 추정한 올해 누적 회원수 130만명은 충분히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충성고객의 높은 재구매율은 하반기 외형성장에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한다.
2) 판매관리비 축소: 2020년 상반기 동사는 브랜드 마케팅 및 외형 성장을 위해 TV, CF 등 광고선전비로 총 61억을 지출했으나 하반기에는 수익성 확대를 위해 판매관리비가 축소되며 이익단 개선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3분기 판관비 통제로 1분기 수준(73억원)을 유지 시 분기 영업이익 40억 달성에 무리는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
3) 중국 진출: 현재 코로나19 영향으로 중국 시장 진출이 지연되고 있으나 비대면을 통해 일정을 조율 중에 있으며 최근 외국인 입국제한이 완화됨에 따라 적절한 시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동사가 가진 제품 브랜드, 시즈닝 기술력, 자체 플랫폼과 윙입푸드가 가진 판매 채널을 적극 활용하여 생산설비에 큰 비용 투입 없이 판매 효율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5,200원
2020
년 연결 예상 실적은 매출액 1,134억원(YoY+75%), 영업이익 96억원(YoY+75%), 지배순이익 78억원(YoY+74%)을 시현할 것으로 전망한다. 2분기 영업이익은 당사의 추정치에 미달했으나 자사몰 랭킹닭컴의 꾸준한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고 하반기 판관비 통제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됨에 따라 연간 추정치를 크게 벗어나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한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35,200원을 제시한다.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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