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개요
푸드나무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이용하여 간편건강식품을 유통, 생산(OEM)하는
푸드테크 업체로 총 3개 사업부문으로 구성(1. 플랫폼 2. 제품 3. 기타 콘텐츠)
총 16개의 자사브랜드와 랭킹닭컴, 피키다이어트, 개근질마트 플랫폼 등으로 탑라인의 고성장과 고수익 창출
투자포인트
1) 외형 성장 지속: 올해 누적 회원수는 13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2019년: 94.3만명)하며 충성고객 증가에 따른 재구매율 상승으로 연내 1억 만팩의 판매고를 달성 하는데 무리 없을 것으로 예상
2-1) 하반기 수익성 강화: 피키다이어트와, 개근질마트 플랫폼은 하반기 수익구간으로 전환될 예정이며 물류센터 자동화, 광고비 등의 1회성 비용 감소로 하반기 동사의 수익성은 상반기보다 크게 개선될 전망
2-2) 낮은 원가 변동성: 동사는 국내에서 닭가슴살 소비가 가장 많은 업체 중 하나로 연간 고정가격 계약을 통해 원가 상승에 의한 마진 축소 영향을 최소화 특히, 조류인플루엔자 등의 대외 변수에 따른 변동 요인을 줄여 실적 안정성 보유
4) 중국시장 진출: 윙입푸드와 맺은 합작법인(푸드나무 60%, 윙입푸드 40%)의 3분기 생산라인 가동이 가시권(생산라인 구축 및 유통허가 완료 상태) 특히, 자회사 문트리를 통한 자체 광고, 미디어 콘텐츠 제작으로 광고비 절감 효과 발생
5) 대체육 시장 진출: 중장기 성장 모멘텀으로 대체육 시장 진출을 계획 중. 전세계적으로 대체육 시장이 성장 초입임을 고려하면 향후 국내 대표 푸드테크 기업으로 시너지 발휘하기에 충분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6,000원
2020년 연결 예상 실적은 매출액 1,134억원(YoY+75%), 영업이익 110억원(YoY+101%), 지배순이익 85억원(YoY+91%)을 시현할 것으로 전망(당사 실적 추정치에 중국 합작법인 매출은 제외) Target PBR 3.86배는 2018년 ROE 22% 당시 받았던 PBR 고점 4.8배에 20% 할인하여 적용했으며 중국시장 진출 확정 및 생산라인 가동 본격화 시 오히려 프리미엄 부여가 가능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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