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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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크레마는 ① 기능성 당 ② 기능성 펩타이드 ③ 유기농 소재류를 제조 및 유통하는 식품 소재 기업이며 소재 기획부터 연구개발 → 생산 → 제품화까지 일괄 처리 가능
∙ 건강기능식품 및 완제품의 온/오프라인 판매사로 종속회사 ㈜맛있는건강, ㈜위스트(‘19년 10월 지분 인수)를 보유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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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년 1분기 기준 사업부문별 매출비중은 제품(41.07%), 상품(47.69%), 기타(0.22%)로 구성되어 있음. 특히 제품 중 기능성 당류의 매출 비중이 28.36%
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
투자포인트
∙ 1) 효모 펩타이드 FDA인증 예정: ‘20년 4분기 FDA 등록 후 글로벌 업체에 펩타이드 대량 공급 예정이며 GP 기준 마진은 50%, 판매량 증가 시 레버리지 효과 발생
∙ 2-1) 생산능력 확대: ‘19년 익산 식품 클러스터로 공장 이전 및 424톤 규모의 케파 증설로 연간 총 1,000톤의 기능성 당 제조 능력 보유 케파 증설로 가동률 일시적으로 하락했으나 ‘20년 하반기 코로나19로 딜레이 된 PJT 진행으로 가동률은 재상승 할 전망(현재 美 미드존슨社에 제품 샘플 테스트 중에 있음)
∙ 2-2) 원가구조 개선: 공장 증설에 따른 시생산 및 안정화 작업이 ‘20년 1분기에 마무리되며 2분기부터 원가구조 개선이 나타날 전망. 가동률 상승에 따른 이익 레버리지 효과는 ‘20년 하반기부터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
하반기를 기점으로 수익성 개선 본격화
올해 예상 연결 매출액은 350억원(YoY+77%), 영업이익 28억원(YoY+321%)을 시현할 것으로 예상. 1. 코로나19로 딜레이 됐던 PJT 하반기 재개, 2. 공장 증설에 따른 안정화 작업 마무리 3. 원가구조 개선으로 동사는 외형 성장과 수익성은 개선될 전망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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