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표주가, 88,000원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88,000원 유지. 하반기 현대/기아차의 신차 사이클 본격화 따른 마케팅 광고물량 증가 및 IWA, D&G(David & Goliath), Canvas, Wellcom 등 해외 자회사의 북미 사업 확장세를 반영.
2. ‘19년 2분기 실적 Review
‘19년 2Q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총이익 1,244억원(YoY+8.4%,QoQ%), 영업이익 288억원(YoY-3.4%,QoQ%) 달성. 당사 전망치 매출총이익 1,288억원, 영업이익 350억원 하회. 국내 부문 현대/기아차 신차효과가 하반기 집중되며 더딘 외형성장을 기록했으나, 해외부문은 미주를 중심으로 전지역 성장.
본사 매출총이익 288억원(YoY-22.7%). ‘18년2분기 러시아월드컵 역기저 영향으로 성장 둔화. 해외부문 956억원(YoY+28.8%) 달성. 미주 694억원(YoY+28.8%)으로 성장 주도. 해외부문의 매출 비중 증가세. ‘캔버스’의 하이네켄 등 비계열 대행 수익 본격화로 미주지역 중심의 해외부문 성장세 유지.
3. ‘19년 3분기 실적 Preview
‘18년 3Q 연결 예상실적은 매출총이익 1,355억원(YoY+13.4%), 영업이익 373억원(YoY+22.5%) 전망.
하반기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 이는 ① 신규 광고주 개발 강화로 비계열 포트폴리오가 강화(본사-비계열 비중 42%, 해외-비계열 비중 15%) 전략을 유지하고, ②
Captive Market인 현대기아차 신차 및 신모델 출시 효과.
신형세단 및 SUV 10여종의 신차 출시로 마케팅 본격화 수혜 기대되며, ③ D&G(David & Goliath), Canvas 효과 등 기대. 특히 ④ 호주 디지털 마케팅사 Wellcom 인수(85%,1,836억원)로 디지털 마케팅 제작 능력 강화 기대.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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