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8년 실적 Review ’18년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액 475억원(YoY+36.2%), 영업이익 175억원(YoY+61.8%), 순이익 149억원(YoY+71.4%) 달성. ’슈링크 리프트’의 대중화에 힘입어 외형성장 및 안정적 수익창출 기조를 유지. 브랜드별 매출은 ‘클래시스’ 251억원(YoY+19.9%), ‘소모품(초음파 카트리지)’ 157억원(YoY+ 69.8%) 중심으로 성장. ‘클래시스’는 내수매출 102억원(YoY+44.3%), 수출 148억원(YoY+7.4%)으로 균형 성장. ‘소모품’은 국내 78억원(YoY+161.9%), 수출78억원(YoY+25.5%)으로 내수부문 성장성 부각. 현재 소모품의 매출 비중은 33%이나, 확장성은 크다는 판단. ‘클루덤’ 54억원(YoY +38.4%)으로 수출호조세 지속. 2. 신제품 출시, <알파> 신제품 <알파> 출시. 지난2월 식약처 의료기기 허가 획득. 냉각제어 기술을 이용해 비침습적 피하 지방층 감소 등의 목적을 위한 의료용 저온기. 원하는 부위의 지방세포를 주변 조직에 영향없이 저온으로 자연사시켜 피하지방 세포만 제거. 다양한 어플리케이터를 장착할 수 있는 플랫폼. 글로벌 경쟁사 엘러간 제품 등과 경쟁할 전망. <알파> 출시의 의미는 ① 메디컬 에스테틱 제품 라인업 확대 역할.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로 유행에 민감한 메디컬 에스테딕 시장의 대응력이 강화될 전망. ② Up selling/Cross Selling 가능. 동사의 주력 매출원인 <울트라포머(국내명 ‘슈링크’)>의 국내 의원/병원 침투율이 약 10% 내외 수준으로 추정. 국내 1만여개의 병의원을 대상으로 리프팅 장비의 대중화를 선도 중. 의료용 저온기 <알파> 출시로 슈링크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적 역할을 기여할 전망.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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