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슈링크 리프트’, 아시나요? 동사의 주력 매출원은 리프팅 의료기기인 ‘울트라포머(국내명 ‘슈링크’)’시리즈로 HIFU(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 비침습형 집속 초음파 기술)기술 기반. 수출비중은 ‘14년 42%에서 ‘17년 67%까지 빠르게 상승.
장점은 ① 초음파를 활용하여 수술과 마취가 없고, ② 의료용 실, 보톡스나 필러와 같은 보정물을 삽입이 없으며, ③ 짧은 회복기간과 시술시간, 주변조직 손상 최소화, ④ 상대적으로 낮은 경제적 부담. 고객층을20대까지 흡수. 국내 리프팅 시술은 이제 동사의 ‘슈핑크 리프팅’으로 불릴 만큼 인지도 빠르게 확산. HIFU 리프팅 장비의 국내 의원/병원 침투율이 약 10% 내외 수준으로 추정.동사는 국내 1만여개의 병의원을 대상으로 리프팅 장비의 대중화를 선도할 전망.
울트라포머의 대당 평균판매단가는 3,000만원선으로 추정. 완제품의 판매증가로 소모품인 초음파 카트리지의 매출도 동반 증가세. 동사의 카트리지는 글로벌 경쟁사 대비 사용횟수와 사용기간, 내구성, 가격적 경쟁력이 우수. 현재 소모품의 매출 비중은 30% 내외이나, 향후 의료기기 사업부문보다 확장성이 더 크다는 판단. 계절성을 예측하기 어려우나, 통상적으로 2분기와 4분기의 방학 및 휴가시즌에 장비 및 카트리지 구매 비율 상승.
2. 실적전망 ’18년 연결기준 상반기 누적 매출액 138억원(YoY+16.4%), 영업이익 68억원(YoY+10.2%) 달성. 하반기 실적도 울트라포머 및 카트리지 고성장에 힘입어 안정적 성장 기조를 유지할 전망.
(당사 컴플라이언스의 결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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