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표가, 167,000원 유지 동사의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가 167,000원 유지. 긍정적 시각은 ① 카카오 본업(광고, 게임, 커머스 등) 성장과 ② 카카오 모빌리티의 수익 모델 장착 기대감, ③ ’카카오 게임 즈’ IPO 및 신작 모바일 게임(퍼블리싱 10~15종, 프렌즈 IP게임 4종) 출시 기대, ④ 카카 오뱅크의 BEP 달성 가능성 및 카카오페이의 오프라인 서비스 강화, 카카오카드 등 핀테 크 라인업 강화 등을 반영.
2. 2분기 실적 Review '18년 2분기 연결실적은 매출액 5,889억원(YoY+25.7%, QoQ+6.0%), 영업이익 276억원 (YoY-38.3%,QoQ+165.0%), 순이익 255억원(YoY-103.8%,QoQ+74. 0%) 달성. 당사 전망 치 매출액 5,972억원(YoY+27.5%, QoQ+7.5%), 영업이익 257억원(YoY-42.5%, QoQ+146.9 %) 부합.
신규 사업(AI,블록체인 등) 관련 영업손실 535억원(1Q -467억원) 발생. 외화예금에 대한평가 이익 354억원 반영. CAPEX는 유형자산 158억원, 무형자산 137억원 투자 집행.
주요 사업부별 매출 실적은 광고플랫폼 1,664억원(YoY+9.9%), 게임 1,116억원(YoY+41.9%), 뮤직 1,305억원(YoY+11.4%), 기타콘텐츠 607억원(YoY+57.0%), 기타 1,198억원(YoY+44.9%) 달성.
‘광고’사업은 카카오 신규 플랫폼인 ‘카카오 모먼트’의 기능 강화와 타겟팅 광고 서비스 효율화 로 안정적 성장 지속. 모바일 광고 매출 비중 61%. ‘카카오게임즈’는 배틀그라운드의 성공적 매 출 성장으로 양호한 실적 기록. ‘카카오페이지’는 만화, 소설, 영화, VOD에 이어 드라마, 예능 등 으로 콘텐츠 확대. 지난 7/26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피코마TV’ 출시하며 영상 콘텐츠 확장 지 속. ‘카카오페이’의 오프라인 QR 가맹점이 1Q 3만개에서 2Q 11만개로 확대. 2Q 거래액은 전분 기대비 4조원 돌파로 종합 금융서비스 플랫폼으로 확장 중.
(당사 컴플라이언스의 결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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