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가지 성장동력과 잠재력 성장동력1. ‘18년 글로벌 AR/VR산업 재부각 전망 ① 콘텐츠의 질적/양적 성장. ‘포켓몬GO’의 개발사 나이언틱의 차기 AR게임 출시 예정. ‘18년 후속작으로 ‘인그레스 프라임(Ingress Prime)’와 판타지 영화 해리포터 IP를 활용한 ‘해리포터;Wizards Unite’ 게임도 준비 중. ② VR기기의 진화. VR기기의 대표기업인 Oculus, HTC, SONY 등이 소형화/대중화 및 고급화된 차기 모델들이 본격 양산 예정. H/W가 한 단계 진보. ③ 5G의 개화. ‘19년부터 5G 서비스가 본격화. 5G시대의 최대 수혜는 엔터테인먼트로 판단. 성장동력2. 확장 중인 VR 비즈니스 로드맵 동사의 VR사업 전략은 3가지. ① VR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비즈니스. 파트너 게임 개발사 (원이멀스, 일리언, 홍빈네트워크 등)들과 전략적 협력관계를 유지. ‘18년 1분기 신규 VR 게임 출시될 예정. 차기작품은 ‘Framing inc’社가 개발한 VR 액션 RPG, 『INFERNO: Deathfield』. 중세풍의 VR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② 오프라인 VR 플랫폼 개발 비즈니스. ’VR Café’와 ‘VR 테마파크’ 사업 영위. VR Café는 ‘VRIZ’이고, VR테마파크는 ‘VR SHAKE’. 성장동력3. 풍부한 현금 동원력 ‘17년 3분기 기준으로 현금성자산이 504억원, 단기금융상품 156억원 등을 보유. 풍부한 현금을 기반으로 VR비즈니스 에코 시스템은 구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