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주요기사]미 주택 압류비율, 사상 최고치 리서치 2007년 09월 07일 11129
목요일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미국의 주택담보대출 보유자들의 연체율이 2분기에 상승했고, 주택 압류에 들어가는 가구수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 은행연합회는 이번 분기별 조사에서 주택담보대출 연체율이 지난해 4.39%에서 올해 5.13%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90일 이상 장기연체 비율 역시 지난 1분기의 0.98%에서 1.11%로 상승했다. 압류절차가 시작된 대출은 0.65%로 지난 1분기의 0.58%보다 상승했으며 이는 은행연합회 창립 이래 55년만에 가장 높은 수치이다.

주택시장 불황, 자동차 시장 약세 및 이자율 상승으로 인해 주택구매 여력을 하락 시켜 대출금 상환기한을 맞추지 못하는 대출자들이 늘고 있다. 모든 대출부문에서 연체율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변동금리가 적용되는 대출의 연체율 상승폭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CNNMoney[2007-09-06]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