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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감성코퍼레이션(036620) - 중화권으로 진출하는 스노우피크!!! 리서치 2023년 01월 02일 8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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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포인트


1. 올해부터 중화권으로 본격 진출하는 스노우피크(Snow Peak): 우리나라에서

인지도와 매장 수를 급격하게 늘려나가고 있는 ‘스노우피크’는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중화권(중국&대만&홍콩)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대만의 경우는 빠르면

올해 상반기(올해 3~4 월 예상)부터 진출도 가능하다. 동사는 한국을 비롯한

‘중국&홍콩&대만’에 대한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시장 라이선스를 공식적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중화권에서는 이미 ‘프리미엄 캠핑용품’으로서 ‘스노우피크’

브랜드가 고가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중국은 글로벌 의류 시장에서

2020 년부터 1 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국내 타 의류업체의 경우 중국 본토를

비롯한 중화권으로의 진출을 통해 큰 폭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스노우피크’는

여타 신규 브랜드와는 달리 기존의 ‘프리미엄 캠핑용품의 인지도’를 기반으로

중화권에서 여타 의류 브랜드 대비 빠른 확장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2. 국내에서는 올해(23 년)에도 최소 YoY 50% 이상의 성장이 예상되는

스노우피크: 2020 년에 110 개였던 유통채널이 2022 년 말 현재 약 140 여개(온라인

채널 9 개 포함) 수준이며, 내년(23 년)에는 약 150 개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스노우피크’는 점포당 매출도 2020 년에는 약 1 천만원 수준이었으나, 22 년

말에는 점포당 매출이 약 6 천만원 수준으로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Q(점포 개수)와

P(점포당 매출)이 동시에 증가하고 있으며, 또한 향후 몇년 동안은 국내에서

추가적인 성장 업사이드가 충분한 상황이다. 22 년 4 분기에 예년대비 날씨가 춥지

않아서 최고 성수기인 4 분기(연간 매출의 약 40~50%를 차지) 매출 하락이

우려되는 상황 속에서도, 약 470 억원의 우수한 분기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23 년)에도 Q 와 P 의 동시 성장 및 성인용 어패럴의 라인업 과

‘키즈(KIDS)’ 라인업까지 확대, 최소 YoY 50% 이상의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


3. ‘실적의 성장 + 중화권 진출’로 국내 의류브랜드에서 최고의 성장모멘텀 보유:

동사의 2022 년 예상 매출액은 1,176 억원(YoY +140.3%), 영업이익 153 억원(YoY

+1218.8%)로 스노우피크의 실적 성장에 의한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성장이

전망된다. 2023 년 예상 매출액은 1,802 억원(YoY +53.2%), 영업이익은

277 억원(YoY +81.0%)로 스노우피크의 외형확대와 규모의 경제에 의한 수익성

개선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한다. 아직 중화권(특히 중국 본토)에 대한

수익추정은 제외한 수치이며, ACTIMON(모바일 디바이스 주변기기)이 연간 약

150 억원 수준의 매출과 약 10~15 억원의 영업이익을 통해, 안정적 실적에

기여하는 점도 긍정적으로 판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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