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기업분석] 위메이드(112040) - 숙성의 시기 리서치 2022년 08월 02일 6213
Leading_wemade_20220802.pdf

투자포인트 


1. ‘미르 IP’의 아쉬움과 지속적인 신규 IP 추가: 작년(21년)에 P2E게임 열풍을 몰고 왔던 ‘미르 4’는 하향안전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국내에서 출시된 ‘미르 M’도 기대(약 10 억원)에 못 미치는 평균 일 매출 약 7 억원을 기록하고 있고, ‘미르 4’의 일 매출도 올해 1 분기 약 7~8 억원에서 2 분기에는 약 5 억원으로 하향되고 있다. 올해 4 분기 ‘미르 M’의 글로벌 버전이 출시되면 ‘미르 M’의 국내외 일 매출 수준도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위메이드플레이(구: 선데이토즈)’의 퍼즐 & 소셜카지노 신작도 향후 출시될 계획이다. 문제는 판관비인데, 지속적인 인력 충원으로 인한 인건비 증가 및 마케팅비의 증가로 올해 2 분기에는 매출액 1,090 억원(YoY +58%), 영업손실 333 억원(YoY 적자전환)을 기록하였다. 마케팅비는 ‘미르 M’출시로 증가한 것이지만, 인건비는 앞으로도 증가추세가 지속되어 비용 측면의 부담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판단한다. 내년에 2 개의 신작 게임 IP 가 성공적으로 출시되면 동사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이 기대된다. 


2. Wemix 생태계는 꾸준하게 구축되고 있는 중: 올해 상반기 기준 약 14 개의 게임이 Wemix 플랫폼에 온보딩 되어 있는데, 올해 하반기까지 약 80 여개의 게임이 Wemix 플랫폼에 추가적으로 온보딩 된다(약 20 개는 중국 게임사들의 게임). 앞으로도 블록체인 게임 오픈, 자체 메인넷 출시, Wemix Dollar 출시, Wemix 3.0 과 Wemix 기반의 De-fi 등 블록체인 기반의 종합 게임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국내 회계제도상 블록체인(예: Wemix 및 Utility Token 등)에 대한 회계기준이 명확하지 않아서 관련 수익이 회계상으로 온전히 반영되지 않는 아쉬움은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이러한 이슈도 점진적으로 해결될 것이다. 최근 P2E 와 블록체인에 대한 과도한 거품이 해소된 상황에서 동사와 같이 ‘자체 원천 IP’와 ‘블록체인’ 그리고 관련 생태계 구축을 차근차근 진행해 나가는 회사의 가치는 향후 메타버스&블록체인 시장이 본격적으로 개화되면 빛을 발할 것이다. 


3. 투자의견 ‘매수’ 유지 및 목표주가 8 만원으로 하향 조정: 올해는 예상 매출액 5,404 억원(YoY +61.3%), 영업손실 64 억원(YoY 적자전환)를 전망한다. 예상 대비 기대작의 흥행 부진 및 인건비와 마케팅비의 증가로 인한 판관비의 증가로 올해에는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내년도는 예상 매출액 7,368 억원(YoY +36.3%) & 영업이익 1,433 억원(YoY 흑자전환)으로 Wemix 생태계 구축 진행에 따른 본격적인 실적회복을 기대한다. 목표주가는 2023F EPS 3,350 원에 Target Multiple 24 배을 적용하여 8 만원을 산출(상승여력 34.9%)하였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