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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크리스에프앤씨(110790) - 프리미엄 제품↑ + 온라인↑+ 골프인구↑= 실적&주가↑ 리서치 2021년 12월 13일 3408
Leading_크리스에프앤씨_20211213.pdf

기업 개요 


동사는 1998 년 설립하여, 2018 년 10 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다. 골프의류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핑(PING)’, ‘파리게이츠(PEARLY GATES)’, ‘세인트앤드류스(ST. ANDREWS)’, ‘팬덤(FANTOM)’, ‘마스터바니 에디션(MASTER BUNNY EDITION)’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투자포인트


 1. 프리미엄 브랜드 판매 증가로 ASP 향상: 동사는 국내 골프웨어 M/S 1 위 업체이다. 최근 ‘마스터바니 에디션’, ‘세인트앤드류스’ 는 동사의 기존 브랜드 대비 약 40~60% 정도 ASP 가 높다. 프리미엄 브랜드의 판매 비중 증가는 전체 매출 비중의 30%를 초과하면서 ASP 향상에 따른 수익성의 향상을 가져오고 있다. ‘마스터바니 에디션’과 ‘세인트앤드류스’는 동사의 타 브랜드 대비 직영점 비중이 높아 판매수수료도 상대적으로 낮으며, 프리미엄 브랜드의 점포수가 2019 년에는 38 개→2020 년에는 66 개→내년 약 100 여개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 온라인&여성고객 비중 증가 및 신제품 효과: 2015 년도 4.2%였던 ‘온라인 자사몰’ 매출 비중이 2020 년에는 13.7%까지 증가하면서, 수익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내년(2022 년)에는 ‘온라인 자사몰’ 비중이 17~20%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골프에서 여성고객의 비중이 높아지고, COVID-19 이후로 MZ 세대(특히 여성 MZ 세대)의 골프인구로의 유입이 늘어나면서 ‘감성적 디자인&높은 트렌드 민감성&다양한 아이템 및 액세서리’의 소비성향을 보이는 ‘여성 골프웨어’ 의 매출증가세는 지속될 것으로 판단한다. 올해(2021 년) 3 분기부터 미국 프리미엄 골프가방 ‘베셀(VESSEL)’의 유통사업을 시작하였으며, 동사는 강력한 온&오프라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향후 골프웨어를 바탕으로 추가적인 골프용품 및 신규 의류사업 유통업 런칭(예: 아웃도어, 어패럴) 등을 통한 새로운 성장이 예상된다.


3.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7 만원 제시하며, 커버리지 개시: 올해는 예상 매출액 3,732 억원(YoY +27.6%), 영업이익 877 억원(YoY +76.0%)를 전망하며, 큰 폭의 수익성 성장이 예상된다. 내년도는 예상 매출액 4,403 억원(YoY +18.0%) & 영업이익 1,074 억원(YoY +22.5%)으로 지속적인 실적성장을 기대한다. 목표주가는 2022F EPS 6,720 원에 Target Multiple 10.4 배(국내 Peer 그룹 평균 예상 PER 대비 15% 할증 적용)을 적용하여 7 만원을 산출(상승여력 60.6%)하였고, 투자의견 ‘매수’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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