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주요기사[Mattel(社), 중국산 장남간 3번째 리콜] 리서치 2007년 09월 05일 12166
올 여름 2번의 리콜로 명성에 흠집을 냈던 Mattel(社)가 오는 수요일 납 함유량이 기준치를 초과하는 페인트를 이용한 중국산 장난감을 리콜할 예정이다. 이는 올해 들어 3번째 리콜이다.

이번 리콜 품목은 피셔프라이스 장난감과 바비인형 장신구가 될 것이며 수량은 수십만 개에 이를 것이라고 익명의 제보자는 밝혔다. 이 장난감들이 각각 다른 중국공장에서 만들어졌는지 여부는 확실치 않다.

Mattel(社)가 지난 8월 14일 전세계적으로 실시한 리콜은 납 함유 페인트나 어린이들이 쉽게 삼킬 수 있는 작은 자석을 사용한 19백만 개의 장난감들에 해당되었고, 이에 앞선 8월 1일에도 탐험가 도라, 빅버드, 엘모 등의 캐릭터 장난감 150만개를 리콜한 바 있다.

전세계에 판매중인 장난감의 80%이상이 중국산인 가운데, 올해 들어 Mattel(社) 뿐 아니라 Toys “R” Us(社), RC2 Corp, Hasbro Inc 등 유명 장난감 제조업체들의 중국산 장난감들에 대한 리콜이 이어지고 있어 업계는 자칫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지는 않을지 우려하고 있다.

AP통신[2007-09-04]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