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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NAVER(035420)-낮아진 눈높이를 넘다 리서치 2019년 02월 01일 4940
Leading_NAVER_20190201.pdf

1. 목표가, 170,000

투자의견 매수및 목표주가 170,000원 유지. 이는 Cash Cow인 네이버 쇼핑의 고성장과 Naver Pay로 이어지는 커머스 생태계의 견고함을 기반으로 중장기 신규 비즈니스 플랫폼(인공지능/자율주행 / 로보틱스/ 번역/웹브라우저/ARVR )의 안착을 기대하기 때문. 동영상, 웹툰 등 콘텐츠는 네이버 커머스 생태계의 충성도 향상에 기여할 전망.

2. ‘184분기 Review

‘184분기 실적은 영업수익 15,165억원(YoY+19.8%,QoQ+8.5%), 영업이익 2,133억원(YoY-26.7%,QoQ-3.8%) OPM 14.1% 달성.

주요 사업부별 매출액은 광고 1,551억원(YoY+3.1%,QoQ+14.0%)으로 밴드 광고부진으로 제한적 성장. 비즈니스플랫폼 6,585억원(YoY +14.4%,QoQ+7.4%) 검색쇼핑 및 데이터 커머스 기반 경쟁력 확보로 고성장, IT플랫폼 1,056(YoY+59.0%,QoQ+15.5%) 쇼핑 거래액 증가 및 가맹점 확대에 힘입어 네이버 페이의 꾸준한 성장과 SKT, PUBG 등 대형 고객사를 확보한 클라우드 사업의 확장세 유지. 콘텐츠서비스 320억원(YoY+15.8%,QoQ-3.7%) V LIVE의 신규 콘텐츠 출시 지연으로 전분기 대비 역성장.  

3. ‘19년 실적 전망

‘19년 연결기준 예상실적은 영업수익 63,285억원(YoY+13.3%), 영업이익 9,925억원(YoY+5.3%) OPM 15.7% 전망. 신규 비즈니스에 대한 투자집행이 이어지며, 인건비 및 마케팅 비용의 증가가 수익성 하락으로 연결. 자회사 LINE도 투자비 집행으로 부진한 실적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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