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기업분석]아스트(067390)-(NDR후기)'19년 비상(飛上) 준비 완료! 리서치 2018년 11월 30일 4895
Leading_아스트_20181130.pdf

1. 비상(飛上)을 위한 준비 완료


B737 Section48 생산능력 월 20대 규모 확보


주요 고객사인 BOEING 社 의 B737 기종 생산 대수 증대에 따라 향후 동사의 실적 견인차는 Section 48 이 될 것으로 예상. '17년말 BOEING 社 의 B737 생산 전망을 '17년 월 49대에서 '18년 월 52, '19년 월 57대로 확대. '184분기 기준 B737 생산대수는 이미 월 평균 57대 수준으로 추정. 이에 따라 '18년말 BOEING 社 의 생산 전망 상향조정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


동사의 Section48 생산 및 출하량은 '18 1분기 기준 월 4대에 불과하였으나, '18 4분기 현재 월 12대 수준으로 확대된 것으로 추정. Section48 증량 기조에 따라 '18CAPA 증설을 통해 월 20대 생산이 가능한 CAPA 확보. 주요 고객사의 외주 제작 비중 증가하며 '19년 하반기 중 동사의 Section48 출하량 월 20대 수준으로 확대 기대.


Embraer E2 기종으로 '19 1분기 본격 출하 시작


동사는 '18 1분기 Triumph 社 와 6,559억원 규모의 Embraer E2 기종 동체 조립 계약을 체결.동 수주로 Triumph 社 向 수주잔고는 1조원을 초과. 이에 따라 BOEING 社 의 B737 기종으로 편중되어 있던 매출 구조가 다변화될 전망.


Embraer E2 기종에 대한 동체 조립 계약 체결 이후 '18 3분기부터 납품 및 매출 인식 예정이었으나 고객사 생산 스케줄 지연에 따라 '19 1분기부터 본격적인 납품이 예상. '19 Embraer 社 의 E2 기종 인도가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스케쥴 지연 가능성 낮다는 판단. '19년부터 연간 약 200억원의 추가 매출액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


(당사 컴플라이언스의 결재를 받았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