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주요기사[미 GDP 성장, 임금에는 영향없어] 리서치 2007년 09월 04일 13995
미 경제정책협회가 월요일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6년간 지속되온 미국 경제성장이 대다수의 근로자에게는 아무 이득도 가져다 주지 못한 것으로 밝혀졌다.

최근에는 그 폭이 감소하긴 했지만 미국은 지난 2000년부터 높은 수준의 생산성 성장률을 유지해 왔다. 고용수준 역시 지난 회복기보다 둔화된 속도이긴 하나 동반상승하고 있다. 그러나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이 같은 성장은 근로자들 특히 중산층과 저소득층의 임금에는 이전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1990년대 후반, 빠른 속도로 상승했던 근로자 실질임금은 2000년대 들어 정체된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이 같은 현상은 특히 2003년 이후 심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CNNMoney.com[2007-09-03]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