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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JTC(951043)-한국 유학생이 만든 일본 면세점, Japan Tourism Corporation 리서치 2018년 03월 20일 4838
Leading_JTC_20180320.pdf

25년 연속 흑자 기록 중인 일본 사후면세점 운영 기업

방일 외국인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면세상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일본

전역에 6개 점포 브랜드, 24개 점포를 운영. 인바운드여행사 커버리지 89.1%,

중국인여행객 매출 비중 83.9%(`16년 기준).

`93.05월 도쿄전기상회 벳푸점 창업, `04년 도쿄/`06년 후쿠오카/`08 오사카/

`10년 나고야 출점, `17.04 Doton Plaza 오사카 오픈.

 

방일 관광시장 성장 및 중국인 단체여행객 증가 수혜

일본 정부의 관광산업 정책 지원, 소비세 인상(`14 5%à8%) 및 엔저 효과에

힘입어 `11~`16년 방일 외국인여행객 CAGR 31.0%, 중국인여행객 CAGR 41.4%,

JTC매출 CAGR 72.8% 기록하며 성장.

일본은 관세율이 낮아 면세 절차 및 상품 인수 편의성이 높은 사후면 세점이 발달.

일본 내 사전면세점 수 43, 사후면세점 수 42,791.

25년간의 신뢰를 통해 구축한 강력한 여행사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단체여행객에

특화된 다양한 점포 유형 및 상품, 서비스를 제공.

 

개별여행객 시장 진출 및 한국 등 해외 출점 통한 추가 성장을 기대

`19년 소비세 추가 인상(8%à10%), `20년 도쿄올림픽 수혜 지속.

개별여행객을 흡수하기 위한 복합 면세 플랫폼 개발. 동일본지역 내 Doton Plaza

추가 출점 및 주요 관광지 Mini Doton 점포 신설 계획.

일본 사후면세점 운영 노하우 및 기존 중국~한국~일본간 크루즈 노선 을 활용하여

제주를 시작으로 해외 면세 사업 진출 계획.

 

공모예정가는 `17년 추정실적(EPS 726) 기준 PER 8.5 ~ 10.5배 수준 으로 비교기업

평균 대비 50% 이상 할인된 수준.

`19년 소비세 인상, `20년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일본 정부의 관광산업 정책 지원,

방일 관광시장 성장에 따른 최대 수혜주 평가 기대.

공모주 제외 실질 유통주식수 비중도 4.3%로 제한적.


 

(당사 컴플라이언스의 결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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