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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애경산업(018250)-생활용품 안정성 + 화장품 성장성 리서치 2018년 03월 07일 4429
Leading_애경산업_20180307.pdf

생활용품과 화장품의 제조, 판매 사업 영위

`85.04월 유니레버PLC와 합작 설립. `93.12월 유니레버PLC 지분 유상감자 및 잔여분 인수,

`06루나 `12‘Age 20’s’ 브랜드 런칭. `17.09월 중국 상해 현지법인 설립.

부문별 매출비중(`17.3Q 누계): 생활용품 63.1%, 화장품 36.9%

 

견고한 시장점유율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생활용품 매출 기반 확보

국내 생활용품 시장은 국내 대형 3사와 다국적 기업들이 과점 경쟁 중. 대규모 생산설비

및 영업망 구축에 따른 높은 초기 투자 부담으로 신규업체의 시장 진입이 어려움.

동사는 스파크(세탁세제), 케라시스(헤어케어), 트리오(주방세제), 2080 (덴탈케어) 브랜드를

유한 닐슨(Nielsen) Data, `17년 누계판매액 기준 M/S 20. 7% 2위 사업자(LG생활건강

35.2%, 아모레퍼시픽 11.4%).

 

트렌디한 제품 개발, 멀티 채널 전략을 통한 화장품 고성장 지속

국내 화장품 시장은 상위 20개사가 전체 시장의 약 80% 수준을 차지. `15년 생산실적 기준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상위 2개사가 M/S 61.8%를 과점. 동사 M/S 1.8%로 이에블씨엔씨,

코리아나화장품 등과 2위권 을 형성.

`14년 이후 시장 내 인지도가 높은 Age 20’s 브랜드를 중심으로 화장 품부문 매출 연평균

104.1% 성장, 전사 영업이익률 `14 1.9%에서 `17.3Q 현재 9.5%로 개선.

 

공모예정가는 `17년 잠정실적(EPS 1,466) 기준 PER 19.9~23.3배 로 국내 비교기업

대비 60% 안팎 할인된 수준.

생활용품에서 화장품까지 안정적인 매출 포트폴리오 보유. 화장품 판 매 채널 확장, 중국 등

해외 진출 확대로 외형 성장 및 수익성 개선 전망. 공모주 제외 실질 유통물량 또한 제한적. 


(당사 컴플라이언스팀의 결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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