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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방보고서]한샘-안정성과 성장성을 겸비한 기업 2010년 04월 22일 1403
한샘_탐방메모20100422.pdf

1. 1분기 실적 리뷰

1)   매출액 전년동기 대비 31.3% 증가, 전기 대비 14.3% 감소: 1분기 비수기로 전기대비 매출액 감소했으나, 경제회복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31% 증가. 인테리어 부분 신규점 효과로 매출 전년대비 35% 증가. 부엌 부분 저가브랜드 IK 매출 성장에 힘입어 62% 매출 성장

2)   영업이익 전년동기비 51.5% 증가, 전기대비 10.3% 증가

l  특판 부분 흑자 전환: 09년 적자에서 1Q 흑자 전환, 영업이익 개선

l  IK 부분 적자 감소: 매출 규모 대폭 증가하며 적자폭 감소

l  원재료 가격: 원재료 수입 연간 5,000만 달러, 원재료 가격 안정적인 반면 환율 하락으로 원가 하락

l  인건비는 증가: 확장에 따른 직원수 증가로 고정비 증가

 

2. 향후 성장 전략

1)   매장 대형화: 기존 대리점 대형화 통해 매장수 대비 매출 효율성 재고.연간 1~2개 대형 직매장 신규 출점 계획. 2011 8월 부산 대형 직매장 오픈 예정

2)   저가 부엌 브랜드 IK 확장: 85%에 달하는 사제시장 공략, IK 제휴 대리점 2,000개까지 확대, 월 매출 80억원, 영업이익률 10% 목표

3)   IK 확장을 발판으로 욕실 및 인테리어 사제 시장 공략 계획

4)   중국 시장 진출: 2012년부터 중국시장 본격 진출 계획

 

3.   실적 전망 및 밸류에이션

1)   FnGuide 컨센서스: 2010E 매출액 6,391억원, 영업이익 395억원(OPM 6.2%), 순이익 352억원, 현 추세 감안, 예상 실적 무리 없이 시현할 것으로 판단

2)   현 주가 PER 8.3배(3년 평균 9.7배 대비 15% 할인), 시장 평균 PER 10.2배 적용 시, 20% 상승 모멘텀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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