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기업분석] 달바글로벌(483650) - 세계로 뻗어나가는 K-화장품 리서치 2025년 05월 27일 2224
Leading_달바글로벌_20250527.pdf

기업개요


동사는 2016 년 3 월에 설립, 2025 년 5 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하였다. 본업은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홈뷰티기기 및 F&B 의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한다.

매출비중은 화장품 99.0%, 기타 1.0% 이다(25 년 1 분기 기준).


투자포인트


1.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을 필두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달바글로벌의 대표

제품인 미스트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누적 판매량 5 천만병 이상)’을 기반으로

선케어, 크림, 마스크팩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동사는

이탈리아산 ‘화이트 트러플(트러페롤)’을 모든 화장품에 첨가 및 스프레이

기술(세럼의 고른 분사 가능)을 통해, 동사 매출의 절반 이상이 약 9 종의

미스트로부터 나온다. 국내에서 특정 채널에 편중되지 않은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채널별 Risk 분산도 동사의 강점이다.


2. 국내와 해외 매출의 조화 및 해외에서의 빠른 성장세: 동사의 해외 매출은

뛰어난 제품경쟁력과 K-Cosmetic 열풍에 힘입어,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24 년도

YoY +58%). 1) 러시아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도 브랜드 입지가 강화되며, 전년

대비 매출액이 약 2.3 배 성장 2) 일본은 오프라인 SKU 확대로 전년 대비 매출액

3.2 배 성장 3) 유럽은 스페인&독일 아마존 중심으로 매출액 10.5 배 성장 4)

북미는 아마존의 성과로 전년 대비 매출액 약 2.5 배 성장 5) 아세안은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이 고르게 성장하여 전년 대비

매출액이 약 4.4 배 성장하였다. 무엇보다 23 년부터 시작한 중화권(중국, 대만,

홍콩)사업도 24 년에 전년 대비 32.4 배의 매출액 성장으로 기대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동사의 새로운 성장시장으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다.


3. 해외매출 증가 및 원가경쟁력으로 실적은 우상향 전망: 24 년 매출액은

3,091 억원(YoY +53.9%), 영업이익 598 억원(YoY +84.4%)으로 전반적인 실적이

크게 성장하였다. 25 년 연결기준 예상 매출액은 4,653 억원(YoY +50.6%), 영업이익

918 억원(YoY +53.4%)으로 해외에서의 매출 증가와 달바글로벌의 뛰어난

원가경쟁력 및 차입금 0%의 우수한 재무구조를 기반으로 약 20%에 근접하는

영업이익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단, 상장 후 1 개월내 락업 해제 물량(전체

주식의 약 19% 수준)의 오버행 이슈가 있지만 동사의 성장성을 고려하면

중장기적으로 실적과 주가의 성장세가 전망된다.

이전글 [기업분석] 서부 T&D(006730) - Inbound 고객 증가의 수혜 2025-05-20
다음글 [기업분석] 산일전기(062040) - 업황도 좋고, CAPA 확대까지! 2025-06-10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