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개요
동사는 2007 년 설립하여, 2015 년 3 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다. 각종 광고 자회사들을 통하여 종합 디지털 광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D2C 사업부는 ‘링티’와 ‘디닥넥’등을 통해 성장하고 있으며, 코인거래소 Definix 를 통해 블록체인 사업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으며, 자회사 ‘FSN ASIA’를 내년 상반기에 싱가포를 증시에 IPO 할 예정이다.
투자포인트
1. 종합 디지털 광고회사로서의 본업은 지속적 성장: 동사는 국내 디지털마케팅 업체 중 광고취급액 1 위로서, 전략 & Creative & Performance & SNS 마케팅 등 전 영역에 걸친 디지털 광고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AD-Tech’분야에도 국내 최초 모바일 애드네트워크 플랫폼인 ‘Cauly’를 통하여, ‘고객 타켓팅 & 어뷰징 필터링’ 등 고도의 기술력을 통해 성장하고 있다. 올해는 연결기준 매출액 2,051 억원(YoY +25.4%) 과 영업이익 106 억원(YoY +146.5%)을 예상한다.
2. D2C 사업부는 ‘링티’를 필두로 라인업 다변화 성공: 자회사 ‘부스터즈(BOOSTERZ)’는 D2C(Direct to Consumer)비즈니스 모델을 추구하며, ‘킬러 콘텐츠’ 발굴 및 수익쉐어를 통한 파트너쉽을 통한 동반성장을 이뤄나가고 있다. 수분충전 음료인 ‘링티’는 대표적인 ‘킬러 콘텐츠’로서 출시된지 2 년만에 매출액 300 억을 돌파하였다. 바른목 자세 교정기구 ‘디닥넥’은 출시된 이후로 누적 판매액 100 억을 돌파하면서, 링티와 더불어 부스터즈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3. De-fi 기반의 Definx 거래소 통한 ‘FINIX’ 토큰과 SIX 코인 그리고 NFT: 작년(2020 년) 기준 DEX(탈중앙화 거래쇼)의 시장 거래액 증가율은 CEX(중앙화 거래소) 대비 약 21 배의 성장율을 기록하였다. 현재 De-fi 시장은 북미&유럽에서 주로 프로젝트가 시작되지만 User 의 대부분은 아시아 지역에서 유입이 되고 있다. 따라서 동사는 ‘아시아 지역의 De-f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Definix’ 거래소를 런칭하였다. 동사는 Definix 내에 ‘FINIX 토큰’ 기반의 FARM & POOL & Re-balancing Farm Long-term Stake 를 제공한다. 향후 ‘De-fi’는 블록체인 시장의 차세대 트렌드로 주목 받고 있는 상황에서, 동사의 Definix 보유에 대한 가치가 부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FSN 은 국내 코인거래소인 ‘코인원(COINONE)’에 상장된 ‘SIX(식스)’ 코인을 보유&운용하고 있다. 또한 ‘딩고(Dingo)뮤직’의 콘텐츠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NFT 를 발행할 계획이다. Definix 의 ‘FINIX 토큰’과 딩고뮤직과 발행할 ‘NFT’는 모두 ‘SIX 코인’과 연동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