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포인트
1. 메타버스 게임 ‘도깨비’가 2022 년 출시 예정 & 동사의 게임 엔진은 ‘Mobile’ 환경에서 메타버스 구현에 있어 최적의 엔진: 동사의 메타버스 기반 게임인 ‘도깨비’(2023 년 출시 예정)의 ‘플레이 영상’이 공개되면서 국내외에서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모바일, PC, 콘솔’의 멀티 플랫폼으로 서비스가 될 것이며, 무엇보다도 ‘자체 개발 엔진’을 사용하여 기존 ‘검은사막’ 수준의 그래픽이 기대된다. 특히 ‘검은사막 Mobile’도 타 경쟁작의 모바일게임 보다도 그래픽 퀄리티가 뛰어나며, Mobile Device 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구현된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앞으로 ‘메타버스’ 시대가 다가오면 결국은 ‘Mobile Device’ 에서 ‘고사양의 그래픽과 데이터를 가장 안정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엔진’이 요구되는데, 이게 바로 ‘펄어비스의 자체 개발 엔진’이다. 메타버스의 적용 범위와 산업이 늘어날수록 동사의 ‘자체 개발 엔진’을 활용한 메타버스 구현 Needs 는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며, 동사는 ‘도깨비’와 같은 ‘메타버스 게임’에서도 수혜가 있지만 무엇보다 ‘모바일 환경’에서 가장 메타버스를 잘 구현할 수 있는 ‘엔진’을 활용한 비즈니스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2. 내년도 ‘붉은사막’ 출시 예정 및 ‘검은사막 M’의 중국 사전예약 및 4 분기 출시 예상: 검은사막에 이은 신작인 ‘붉은 사막’이 내년 하반기에 출시 예정이다. COVID-19 로 개발에 있어서 다소 지연되었지만, 출시가 된다면 검은사막에 이은 동사의 또 다른 주요 게임 IP 로 성장 가능하다고 판단한다. ‘검은사막 M’(중국명: 흑색사막) 은 중국에서 8 월 27 일부터 ‘사전 예약’이 시작되었고, 올해 4 분기에 출시가 예상된다. 최근 중국 게임 판호 관련 우려감이 있지만, 동사의 ‘검은사막 M’ 은 중국 현지에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PLAN 8’(엑소수트 MMO 슈팅게임)’도 2024 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
3. 투자의견 ‘매수’에 목표주가 11 만원 제시하며, 커버리지 개시: 올해는 예상 매출액 4,029 억원(YoY -17.5%), 영업이익 495.8 억원(YoY -68.5%)를 전망한다. 올해 3 분기부터는 QoQ 기준 흑자전환(3 분기 영업이익 96 억원 예상) 및 4 분기(영업이익 329 억원 예상)부터 본격적인 증익구간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한다. 내년도는 예상 매출액 1 조 76 억원(YoY +150.1%) & 영업이익 4,534 억원(YoY +814.6%)으로 실적모멘텀을 기대한다. 목표주가는 2022 년도 예상 EPS 5,940 원에 Target Multiple 18.6 배(3 년 평균 P/E 값)을 적용하여 11 만원을 산출(상승여력 33.5%)하였고, 투자의견 ‘매수’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