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기업분석]젠큐릭스(229000)-올해부터 매출 본격화! 리서치 2021년 02월 25일 3613
Leading_젠큐릭스_20210225.pdf

유방암 예후진단 제품 매출 발생 시점 임박!

동사는 2011년에 설립되어 예후진단, 동반진단, 조기진단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유방암 예후진단 키트인 GenesWell BCT, 폐암/대장암 동반진단 키트가 있다. 동사의 예후진단 제품인 GenesWell BCT 키트는 2016 11 식약처 허가를 취득했고, 2020 10월에는 국내 혁신의료기술 승인을 받아, 실손보험 적용이 가능해졌다. 해당 검사는 글로벌 독점적 지위를 지닌 지노믹헬스 (Genomic Health) 사의 OncotypeDX 가격 4500달러 ( 500만원) 대비 300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실손보험이 적용되면 환자 부담금은 경쟁 제품 대비 1/10 수준으로 떨어져 가격경쟁력을 갖출 있다. OncotypeDX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유방암 예후진단 검사임에도 아시아 인종에 대한 검증은 부족한 실정이고, 아시아인 대상 임상에서 동사의 제품이 세계 최초 유효성을 검증받았다. 현재 국내 대형 병원과 도입을 논의 중이며 국내 Top 70 병원에 연내 진입을 목표하고 있다. 2분기부터 일부 매출이 시작될 것이며, 하반기 본격적인 매출 확대가 예상된다. 추후 한국/중국 /일본 아시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폐암/대장암 동반진단, 대장암/간암 조기진단 시장 진출

동반진단키트는 환자의 유전자 정보를 분석하여 특정 표적항암제가 해당 환자의 치료에 적합한지를 진단하는 키트이다. 환자에게 적합한 표적항암제를 진단해 치료비 절감, 부작용 최소화, 생존기간 개선 등의 효과를 기대할 있다. 2021 1 1일부로 국민 건강보험 급여 등재되었으며, ddPCR (Droplet Digital PCR) 플랫폼을 적용해 경쟁사의 RT-PCR (Real time PCR) 대비 민감도가 높아 특별 돌연변이를 놓치지 않고 잡아낼 있다. 대장암/간암 조기진단 제품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시장성이 제품이다. 현재 미국 시장을 Target으로 임상을 준비할 예정이며, 기존 분변 체취 방식 대비 혈액을 체취해 진단하기 때문에 환자의 편리성 개선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대장암 조기 진단기업 이그젝트 사이언스의 지노믹헬스 인수 참고

대장암 조기진단 키트 Cologuard 글로벌에 제공하고 있는 이그젝트 사이언스는 2019 유방암 예후진단 글로벌 1 제품 OncotypeDX 제공하는 지노믹헬스를 28 억달러 ( 3 조원 ) 인수했다 . 이로서 이그젝트 사이언스는 대장암 조기진단과 유방암 예후진단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 이그젝트 사이언스는 현재 시가총액 228 억달러 ( 25 조원 ) 거래되고 있다 .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이전글 [투자전략]숨고르는 주식시장.. 향후 전망과 투자전략 2021-02-22
다음글 [기업분석]이엠텍(091120)-숫자만 보자 2021-03-03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