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기업분석]RFHIC(218410)-이제 코앞으로 다가온 GaN 시대 리서치 2021년 01월 07일 3589
Leading_RFHIC_20210107.pdf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및 목표주가 56,000원을 유지한다. 현재 미국에서 진행중인 C-Band(3.7GHz) 대역 경매 이후, 이통사들의 네트워크 맵핑을 거쳐, 본격적으로 수주가 나오는 시점은 2Q21을 전망한다. 해당 대역은 기존 대비 높은 주파수 대역으로, 2021년부터 GaN 트랜지스터의 시장 침투율 확대가 불가피해 보이고 해당 제품에 대한 공급부족 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며, 동사의 역대 최고 실적이 전망된다.

2020년 및 2021년 예상 실적

2020년 예상 실적은 매출액 683억원 (YoY -36.6%), 영업이익 -38억원 (YoY 적자전환)을 전망한다. 코로나 사태의 영향으로 글로벌 5G CAPEX 지연 및 美中 갈등 심화로 인한 중국 고객사 매출 중단 영향이다. 4분기 흑자 전환이 예상되나, 연간 누적 적자를 만회할 수준은 기대하기 어렵다. 다만 삼성전자를 통해 북미向 4G 매출이 일부 발생하고 있고 이는 2021년 이통사들의 5G Capex 본격 확대 및 삼성전자 MS확대, 그리고 GaN 트랜지스터 적극 도입을 위한 초석으로 판단된다. 2021년 연간 실적은 매출액 1,926억원 (YoY +182.0%), 영업이익 360억원 (YoY 흑자전환, OPM 18.7%)이 예상된다. 본격화되는 미국의 5G 투자 Cycle과 함께 일본, 인도 등지에서 삼성전자를 통한 수주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2021, GaN 침투율 상승 본격화는 당연하다

글로벌 통신장비 메이저 업체들의 GaN 채택률은 주파수 대역이 높아질 수록 증가할 수밖에 없다. 삼성전자 및 노키아 장비에서 GaN 트랜지스터 채택율은 2021년 본격 상승할 것으로 전망한다. 넓은 밴드갭, 고온안정성 등 우월한 스펙으로 30%이상의 전력 절감 효과 등 이통사들의 Opex 절감효과 및 네트워크 품질 향상 또한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LDMOSGaN 대비 갖고 있던 우위 요소는 가격경쟁력 이었는데, 동사는 기술개발을 통한 원가 절감을 통해 가격경쟁력 또한 갖추게 되었다. GaN을 쓰지 않을 이유가 없다. 추후 미국에 적용될 3.5GHz이상의 스펙을 갖춘 기지국/중계기 장비에는 GaN 트랜지스터가 탑재될 것이다. Globally 이를 양산 가능한 기업은 일본의 Sumitomo전자와 국내 동사 외에 없으며, 후발주자인 NXP, Cree 등 업체와의 기술 격차를 고려했을 때 2021GaN 트랜지스터의 Shortage가 예상된다.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