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탐방노트]지누스(013890) 리서치 2020년 09월 15일 10548
Leading_지누스_20200915.pdf

기업개요

동사는 침대매트리스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프레임과 홈오피스 등 기타 가구로 확장하고 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미국이 94%이고 국내, 캐나다, 기타가 각각 2% 내외 차지하고 있다. 혁신적인 디자인, 손쉬운 조립, 가성비 3가지를 원칙으로 온라인 판매에 최적화된 가구를 판매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로는 아마존, 월마트, 코스트코가 있고, 채널별 비중은 온라인이 80%, 오프라인이 20% 수준이다.

체크포인트

1) 온라인 판매에 최적화

동사는 R&D, 디자인, 물류, 판매, 고객관리까지 수직계열화한 사업모델로 고객사에게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 A/S와 같이 판매 후 발생하는 비용은 모두 고객사에서 부담한다. 2015년 아마존에서는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지금까지 높은 판매량이 지속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제품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교체주기도 짧기 때문에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2) 미국 성공을 바탕으로 지역 확장

매트리스 사업을 미국에서 처음 시작해 지금은 캐나다, 국내, 호주 등으로 확장하고 있다. 침대 생활이 주류인 미국에서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성공한 이후 지역 확장을 진행 중이다. 국내와 캐나다, 호주 등을 비롯해 2019년에는 일본, 2020년에는 싱가폴, 인도네시아 등 법인을 설립했다.

3) 반덤핑 관세와 미국 조지아주 생산 시설 설립

2018년 중국산 매트리스에 대한 반덤핑 이슈가 시작되었고, 선제적으로 인도네시아로 생산기지를 이동했다. 이후 2020 3월 미국 매트리스 제조사들이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7개국에서 생산되는 매트리스에 대해서도 반덤핑 제소를 했다. 이에 동사는 2020 7월 미국 조지아에 생산 및 물류 복합센터 설립 공시를 냈고, 중국산 반덤핑에 대한 예비판정이 10월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4) Peer 대비 저평가된 Valuation

2021F PER 11x 수준으로 글로벌 피어(Tempur, Sleep Number) 평균 13.5x 대비 저평가되어 있어 반덤핑 이슈가 마무리되면 Valuation 상승이 나타날 것으로 판단한다.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이전글 [탐방노트]인프라웨어(041020) 2020-09-14
다음글 [투자전략]핵심 변수화 될 금리 2020-09-16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