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탐방노트]오텍(067170) 리서치 2020년 06월 01일 11621
Leading_오텍_20200601.pdf

기업개요

동사는 다수의 자회사를 보유한 홀딩 컴퍼니로 오텍 본사에서 엠블란스, 특수차량, 오택캐리어에서 에어컨, 오택캐리어냉장에서 냉장고, 오텍오티스파킹시스템에서 기계식 주차 시스템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매출 비중은 오텍 10%, 오텍캐리어 70%, 오텍캐리어냉장 18%, 오텍오티스파킹시스템 6%로 구성되어 있다.

체크포인트

1) 날씨라는 함수에 걸려있는 에어컨 (오텍캐리어)

매출비중이 가장 큰 에어컨은 날씨에 크게 영향을 받고 있다. , 실적 성장에 대한 예측이 쉽지 않아 구조적 성장에 한계가 있다는 점이 아쉽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해외 진출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국내와 같이 대부분의 해외에서 캐리어는 파트너사를 선정해 판매를 하고 있는데, 그 중 일부 국가의 파트너를 오텍으로 교체하여 동사가 커버하는 국가가 늘어날 예정이다.

2) 편의점 시장으로 확대하고 있는 냉장고 (오텍캐리어냉장)

냉장고는 주로 편의점에 납품하고 있다. 2019 GS25 1순위로 선정되면서 M/S 70%를 유지하고 있고, 2020년부터는 CU와 이마트24에도 1순위로 선정되어 기존 M/S 30%에서 70%까지 증가 할 전망이다.

3) COVID-19로 음압 엠블런스 수요 증가 (오텍)

COVID-19 여파로 인해 전국 보건소향 음압 엠블런스 수주가 증가하고 있다. 향후에는 소방쪽 음압 차량 수주와 산소챔버 수주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4) 새로운 시스템으로 노후화된 기계식 주차 공략 (오텍오티스파킹시스템)

기존의 기계식 주차는 운전자가 주차 설비 내로 진입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동사는 운전자가 설비 밖에서 차를 세우면 자동으로 설비내로 진입하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는 노후된 기계식 주차의 교체를 자극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5) 구조적 실적 성장을 확인하자

2020년 매출액은 두자릿수 후반 성장에 OPM 3% 중반을 예상한다. 현재 Valuation2020F PER7.9x 수준으로 부담이 없다.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이전글 [기업분석]선데이토즈(123420)-역대 최다 신작 + 게임의 플랫폼화 2020-05-26
다음글 [기업분석]우양(103840)-"확찐자"의 주범이라 죄송합니다 2020-06-01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