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탐방노트]신성통상(005390) 리서치 2020년 05월 21일 12832
Leading_신성통상_20200521.pdf

기업개요

동사는 패션브랜드와 의류 OEM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다. 매출 비중은 패션브랜드가 60%, OEM 40%이고 차차 패션브랜드 비중이 70%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브랜드로는 탑텐, Andz, 지오지아, 올젠, 에디션이 있다.

체크포인트

 

1) 탑텐의 성장

탑텐은 2010년 런칭해 올해로 10년이 넘어선 브랜드이다. 2019년 매출액은 약 2,500억으로 나머지 4개 브랜드를 다 합친 수준의 매출액을 보이고 있다. OPM 10%를 넘어서며 5개 브랜드 중 가장 높다.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롱패딩으로 빅히트를 친 이후 일본 불매운동으로 유니클로 대신 탑텐을 구매하는 수요가 크게 늘어났다. COVID-19 영향이 없었다면 올해 매출액 3,000억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현 상황에서는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

 

2) COVID-19OEM 해외 바이어들의 오더 감소

현재 동사의 가장 큰 바이어는 타겟과 월마트이다. COVID-19 영향이 큰 북미 바이어이기에 물량 감소가 불가피 해 보인다. 이 외의 바이어들도 오더를 줄이고 있는 상황이라 OEM에서의 매출액 감소세가 진정될 타이밍을 기다려야 할 것이다.

 

3) 2021년 매출 1조를 기대하자

2020년 탑텐 매출액이 3,000억원을 넘어서며 전체 매출액 1조를 달성할 것으로 보였으나 COVID-19 영향으로 1조 매출액 달성은 2021년으로 미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 3,000억이 넘는 차입금으로 발생하는 과도한 이자비용은 순이익에 악영향을 주고 있어 부담스러운 부분이다. 마지막으로 2020F PER 30x Peer 대비 Valuation 메리트가 크지 않다.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이전글 [탐방노트]에프엔에스테크(083500) 2020-05-20
다음글 [탐방노트]플리토(300080) 2020-05-25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