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기업분석]알서포트(131370)-진짜 성장은 2Q부터 리서치 2020년 05월 11일 12184
Leading_알서포트_20200511.pdf

1Q20 Review: 예견된 1분기 실적 부진

20201분기 실적은 매출액 76억원 (YoY +12.1%), 영업이익 12억원(YoY -33.5%, OPM 15.3%)를 달성하였다. 이는 COVID-19사태에 따라 동사의 원격근무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에 의한 것으로 해당 이벤트는 430일 종료되었다. 또한 늘어난 수요에 따른 서버 증설 비용 및 인력 충원도 진행되어 부진한 영업이익을 보였다. 또한 영업 외 손실이 214억원 인식되어 당기순이익은 -203 억원으로 대규모 적자를 기록했는데 이는 32일 공시한 파생상품 손실 161억원과 현재 감사 진행중인 위너스자산운용의 지분 24억원, 기타 금융상품 손실 등을 반영한 것이다.

2020 연간 실적 Preview: 실적 성장 두드러지는 한해

COVID-19사태 이후 시작한 동사의 RemoteView, RemoteMeeting 제품 무료 제공 프로모션이 430일 종료되었다. 종료 이후 유료 전환율이 동사의 향후 실적에 핵심이 될 것으로 전망하는데, 현재까지는 긍정적 시그널이 보이는 것으로 파악된다. 추가적으로 일본 텔레워크 (テレウォ) 시장에서 동사의 경쟁 업체로 꼽을 수 있는 OPTiM社는 최근 IoT 부문을 주력으로 육성할 계획이며, 그 외 군소 업체들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수요로 인한 서버 안정성 문제 등이 불거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따라서 원격 근무 솔루션에 대한 동사의 일본 시장점유율 또한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Valuation: 이미 높지만 앞으로 보여줄 성장성에 더 큰 기대

현재 1분기 인식된 대규모 적자로 인해 연간 순이익은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허나 이는 엔화 자산을 보유한 동사가 자금 유치용으로 이용한 파생상품에 비정상적인 시장 상황에 따른 금융상품 손실로, 일회성 비용이다. 2020년 예상 영업이익 기준으로 동사의 현재 밸류에이션은 38배 수준에 달한다. 허나 COVID-19 사태 이후의 원격근무 고착화 현상과 일본 시장 내 점유율 상승 등을 고려한 성장성을 감안할 시, 밸류에이션 고민 또한 해결될 것으로 예상하여 긍정적 의견을 유지하며, 추후 목표가 제시를 고려하고 있다.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