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표가, 54,000원 제시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54,000원’ 제시하며, 커버리지 개시. 목표가는 본사, 중국, 터키, 베트남 등 지역별 기업가치의 합인 SOTP 방식 적용. ‘19년 목표 기업가치는 1.14조원(총기업가치 1.9조원, 차입금 0.75조원 적용).
2. 실적 전망
‘19년 연결기준 예상실적은 매출액 19,942억원(YoY+12.7%), 영업이익 984억원(26.6%) 전망. 본사 부문은 매출액 10,239억원(YoY+5.0%),영업이익 402(YoY+11.4%) 전망. 19년 동사의 누적 동원 관객수는 1.054억명(YoY+3.4%) 전망.
이는 ①‘19년 연간 국내외 영화 라인업 탄탄. 개봉 예정인 해외작품은 <어벤져스:엔드게임>, <겨울왕국2>. 국내작품은 <기생충(송강호 주연)>, <클로젯(하정우 주연)>, <남산의 부장들(이병헌 주연)> 등 티켓파워를 보유한 블록버스터 시리즈물과 배우 등 흥행 요소 풍부.
② 신규 중소투자/배급사의 등장으로 질적/양적 성장 기대. 향후 개봉편수는 ‘10년 430편에서 ‘18년 1,870편까지 성장. 연평균 증가율도 20.8% 기록. ‘19년도 기존 투자/배급사의 강세와 신규 중소 투자/배급사의 성장으로 영화 콘텐츠의 공급 물량은 증가할 전망.
③ ScreenX, 4D 등 상영관 인프라 개선과 프리미엄 공간으로 재창조하여 고유 경쟁력 회복. ATP 상승 효과를 기대.
장소적, 시간적 제약이 없는 모바일 서비스 대비 극장 비즈니스의 고유 장점을 극대화하고, 차별화 전략 추구. 기존 극장 공간을 디지인한 ‘더 프라이빗 씨네마’, ‘씨네드쉐프’, ‘골드크래스’ 등 라이프 스타일 및 트랜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프리미엄 공간으로 재창조.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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