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리서치

리서치 자료 이미지입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투자정보로
든든한 투자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리서치 서비스 업무(Research)

기업탐방, 기업분석 보고서 제공, NDR(Non Deal Roadshow) 개최, 외부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시장의 변화를 발 빠르게 파악하여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인적정보 공시
[기업분석]애경산업(018250)-생활용품 안정성 + 화장품 성장성 리서치 2018년 03월 07일 4192
Leading_애경산업_20180307.pdf

생활용품과 화장품의 제조, 판매 사업 영위

`85.04월 유니레버PLC와 합작 설립. `93.12월 유니레버PLC 지분 유상감자 및 잔여분 인수,

`06루나 `12‘Age 20’s’ 브랜드 런칭. `17.09월 중국 상해 현지법인 설립.

부문별 매출비중(`17.3Q 누계): 생활용품 63.1%, 화장품 36.9%

 

견고한 시장점유율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생활용품 매출 기반 확보

국내 생활용품 시장은 국내 대형 3사와 다국적 기업들이 과점 경쟁 중. 대규모 생산설비

및 영업망 구축에 따른 높은 초기 투자 부담으로 신규업체의 시장 진입이 어려움.

동사는 스파크(세탁세제), 케라시스(헤어케어), 트리오(주방세제), 2080 (덴탈케어) 브랜드를

유한 닐슨(Nielsen) Data, `17년 누계판매액 기준 M/S 20. 7% 2위 사업자(LG생활건강

35.2%, 아모레퍼시픽 11.4%).

 

트렌디한 제품 개발, 멀티 채널 전략을 통한 화장품 고성장 지속

국내 화장품 시장은 상위 20개사가 전체 시장의 약 80% 수준을 차지. `15년 생산실적 기준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상위 2개사가 M/S 61.8%를 과점. 동사 M/S 1.8%로 이에블씨엔씨,

코리아나화장품 등과 2위권 을 형성.

`14년 이후 시장 내 인지도가 높은 Age 20’s 브랜드를 중심으로 화장 품부문 매출 연평균

104.1% 성장, 전사 영업이익률 `14 1.9%에서 `17.3Q 현재 9.5%로 개선.

 

공모예정가는 `17년 잠정실적(EPS 1,466) 기준 PER 19.9~23.3배 로 국내 비교기업

대비 60% 안팎 할인된 수준.

생활용품에서 화장품까지 안정적인 매출 포트폴리오 보유. 화장품 판 매 채널 확장, 중국 등

해외 진출 확대로 외형 성장 및 수익성 개선 전망. 공모주 제외 실질 유통물량 또한 제한적. 


(당사 컴플라이언스팀의 결재를 받았습니다)

알아두세요!

  • 본 정보는 당사 고객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으로 인용,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자의 증권투자를 돕기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완전성이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고객의 주식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화면상단으로 가기